인터넷에 떠도는 생활정보 중에서 잘못된 정보들이 가끔 눈에 띕니다.

시간이 많이 지나면서 새롭게 밝혀진 사실들이 많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오래 전에 올라왔던 내용들이

수정되지 않은 채로 떠돌아 다니는 것이 가끔 있습니다.

아래는 과학자들에 의해 새롭게 밝혀진 내용입니다.

함께 보실까요?


★ 저녁 늦게 뭘 먹으면 살 찐다

 중요한 것은 언제 먹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먹느냐, 몸을 얼마나 움직이느냐다. 잠자리에 들기 전 과자가 먹고 싶다면 오늘 칼로리를 얼마나 섭취했는지부터 따져야 한다. 

★ 식사 후에는 운동하지 말아야 한다
식사 직후에 운동해도 상관없다. 그러나 될 수 있으면 과격한 운동은 삼가는게 좋다. 근육에 너무 많은 산소를 빼앗겨 갑작스럽게 복통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 흑맥주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 임산부에게 권할만하다
흑맥주 500cc정도네는 철분 03.mg이 들어 있다. 달걀 노른자위 하나에 해당하는 철분을 섭취하려면 흑맥주 1700cc 정도 마셔야 한다. 더군다나 알코올은 태아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 비타민 C는 감기, 독감 예방에 효과가 있다
비타민 C 보충제를 하루 200mg이상 섭취할 경우 이미 걸린 감기 증상이 8시간 정도 누그러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감기나 독감 예방 효과는 전혀 없다. 

★ 커피는 이뇨제 역할을 한다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약간 이뇨작용을 일으킨다. 커피, 차, 초콜릿, 강장음료를 정기적으로 즐길 경우 간이 스스로 적응해 여기에 함유된 카페인을 신속히 처리한다. 이뇨효과를 중화하는 것이다. 연구결과 커피와 이뇨효과는 카페인이 아니라 마시는 커피량과 관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 우유를 마시면 콧물이 더 나온다
우유는 콧물과 무관하다. 감기 걸렸을 때 우유를 마신다고 콧물이 더 생기는 것은 아니다. 

★ 하루 2L의 물을 마셔야 한다
섭취해야 할 수분의 양은 활동량과 신체 사이즈에 따라 다르다. 과다한 수분은 오줌이나 땀 같은 형태로 절로 배출된다. 필요이상을 마셔봐야 득 될 것 하나 없다.

( 원문출처 : 인터넷 )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